한국교직원공제회 대여이율 상향 조정 안내
2022년 11월 1일부터 한국교직원공제회 대여이율이 변동된다. 지난 7~9월 각종 저축제도 급여율 인상에 이어 일반대여 이율은 3.99%에서 4.40%, The-K복지누리대여 이율은 3.50%에서 3.80%로 상향 조정된다. 일반대여는 장기저축급여 퇴직가정급여금(2017년 1월 1일 이후 가입자는 탈퇴가정급여금)을 담보로 이용할 수 있는 대여제도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제회 홈페이지 참조
* 공제회 저축제도 급여율 인상과 관련한 내용은 「The-K 매거진」 이번 호 기사 P. 71 (The-K Guide) 참고
(변동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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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나들이, 선물 받고 秋억 만들고!The-K 은빛동행 특별회원 1천명에 여행 보조용품 증정 11월 1일 ~ 11일까지 응모
퇴직한 한국교직원공제회 특별회원을 위한 문화·복지서비스 ‘The-K 은빛동행’ 행사가 다시 찾아왔다.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이하여 특별회원 총 1천 명에게 여행 보조용품(배낭·등산스틱·레디백 중 택1)을 증정한다. 기념품은 공제회원 대상 문화·복지서비스 선호도 조사를 거쳐 회원 선호도가 높은 맞춤형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 발표일은 11월 16일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제회 홈페이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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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Kuiz 퀴즈 이벤트 11월 4일 ~ 11일까지 응모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공제회의 다양한 제도와 출자회사를 홍보하기 위해 ‘The-Kuiz’ 영상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제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는 ‘The-Kuiz 출자회사 편’ 영상을 보고 출연자가 제출하는 시청자 퀴즈의 정답을 유튜브 해당영상 댓글 란에 작성 후 네이버 폼 링크에 참여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정답을 맞춘 회원 총 2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따뜻한 카페라테 커플세트 1매)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4일부터 11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일은 11월 17일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제회 유튜브 참조.
공제회 유튜브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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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K 뉴스레터, 많이 열어보신 회원님을 찾습니다!
공제회 이메일 수신회원 대상 특별 이벤트
매월 2회 공제회 회원에게만 발송되는 The-K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공제회 주요 소식, 유익한 금융 생활 정보와 해당 기간에 진행되고 있는 공제회 각종 이벤트 등 공제회원 맞춤형 콘텐츠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11월 21일부터 12월 9일까지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The-K 뉴스레터 수신회원 대상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의 회원에게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중 2회 발송(317호: 11월 23~24일, 318호: 12월 7~8일 발송 예정)되는 뉴스레터를 열어보고 콘텐츠를 많이 클릭하면 당첨 확률이 더 올라간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제회 홈페이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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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원라이프 11월 이벤트, 교직원 모임 간식비 지원 & 영화예매권 증정
한국교직원공제회 보험 브랜드 교직원라이프에서 11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교직원 모임 간식비 지원 이벤트’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같은 학교 교직원 3명 이상 모임에 대한 소개와 간식비 지원이 필요한 이유 등을 작성해 응모하면 총 100팀을 선정하여 간식비(3인~5인 모임 : 5만원, 6~10인 모임 : 10만원 한도)를 지원해준다. 응모기간은 11월 7일부터 18일까지이며, 당첨 발표일은 11월 24일이다.
두 번째 ‘교직생활 N년차, 나를 힘들게 하는 것은?’ 이벤트는 무지외반증, 허리디스크 등 평소 교직원들이 많이 고민하는 질병들 중 나를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을 선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11월 10일부터 24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CGV 영화예매권 1인 2매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교직원라이프 라운지 이벤트 페이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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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에 읽고 싶은 책을 골라보세요!북&JOY 회원 5,500명에 희망도서 증정, 11월 14일 ~ 27일까지 응모
매월 공제회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북&JOY 도서 증정 행사가 11월에도 진행된다. ▲국내 대표 서점의 베스트셀러 20종 ▲스테디셀러 10종 ▲매월 선정되는 테마 도서 10종으로 총 40종의 다양한 장르의 도서 중 원하는 도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11월 14일부터 27일까지 응모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회원 5,500명에게 희망 도서 1인 1권을 증정하며, 당첨 발표일은 12월 1일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제회 홈페이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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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라면 누구나, 공제회만의 영화 할인 혜택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영화 예매 & 매점 콤보 상시 할인서비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영화 예매와 매점 콤보를 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휴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제회 회원이라면 홈페이지 로그인(회원 인증) 후 ‘복지서비스 > 문화공연 > 영화’ 메뉴에서 1일 1회 2매 할인 예매권 번호를 발급받아 할인된 가격으로 일반관 및 일반석 영화 예매를 이용할 수 있다(영화 예매 시 CGV 8천원, 메가박스·롯데시네마 9천원 관람 혜택 제공). 단, 할인 예매권 번호는 발급 당일에 한하여 재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유효기간 내 사용해야 한다. 영화관 정책에 따라 일부 지점이 제외될 수 있으니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한 사용제외 지점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영화관 현장에서 한국교직원공제회 회원증 제시를 통해 매점 콤보 상시 2,000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프로모션 콤보 제외). 자세한 내용은 공제회 홈페이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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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실천, 공제회 환경경영 캠페인 개최 ··· 국제환경단체(WWF) 기부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환경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글로벌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Nukak)*’과 협업하여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하는 ‘2022년도 환경경영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은 공제회에서 사용한 현수막과 X배너 및 임직원이 제공한 폐우산 등을 ‘가방’으로 재탄생 시킨 친환경 프로젝트로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기부금 2,000만 원이 조성되었다. 이 기부금은 국제환경단체(WWF)에 전달,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제회는 임직원이 소재 수집부터 제작 물품 선정과 제품 사용까지 업사이클링 전 단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원 순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실천을 독려했다.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제작된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가방을 임직원들이 직접 사용하는 데 의의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환경 의식 강화를 통해 교육 가족과 미래세대를 위한 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공제회는 ‘종이컵 없는 사무실’ 시행 및 사내 카페에 다회용 컵 제도를 도입하여 업무 중 발생하는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쇄물 제작 시 친환경 용지를 사용하도록 하는 ‘친환경 인쇄정책’을 수립했다. 또한 임직원의 환경 의식 강화 및 지속 가능 소비 경험을 위해 친환경 시장인 ‘용기내 프로젝트 x 마르쉐 채소시장@여의도’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환경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폐현수막·X배너·폐우산 등(좌)을 활용하여 제작한 업사이클링 가방(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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