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처음 즐기기 시작한 카나페는 한입 크기의 조그만 빵이나 크래커에 여러 고명을 얹은 음식이다. 빵이나 크래커 대신 두부로 만드는 카나페의 변신도 즐겁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완전식품인 두부는 단백질과 칼슘 성분이 풍부해 ‘뼈 없는 고기’로도 불린다. 실제로 채식주의자들에게도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는 으뜸 식재료로 꼽힌다. 두부 위에 뼈와 치아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골다공증, 관절염 등의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새우를 비롯해 취향대로 다양한 고명을 얹어보자. 건강함이 듬뿍 담긴 ‘두부 카나페’는 간단한 와인과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홈파티의 주요리가 고민된다면 ‘한라봉 연어 스테이크’를 추천한다.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도 높지만, 칼로리가 높지 않아 부담 없는 겨울 제철 과일 한라봉은 오메가–3 지방산인 DHA 성분과 단백질이 풍부한 연어와 함께 먹으면 피로 해소와 체내 순환에 도움을 준다. 특히 신체 활동이 줄어드는 겨울철 건강식으로 더욱 좋다. 손님 초대 요리에 손색없는 한라봉 연어 스테이크로 홈파티 분위기를 한껏 내보자.
연말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음식이라면 단연 파스타다. 준비 과정이 번거롭지 않고 상차림도 간편해서 제격이다. 닭고기와 궁합이 잘 어울리고 혈액을 맑게 해 면역력을 올리는 데 도움을 주는 표고버섯을 이용한 ‘표고 치킨 파스타’는 맛도 일품이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긴 파스타 대신 짧은 파스타 중 ‘푸실리(Fusilli)’로 변화를 주자. 꼬인 모양 사이사이로 소스가 스며들어 소스의 맛이 풍부하게 느껴진다. 형형색색의 푸실리로 만드는 홈파티 음식은 색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