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K 매거진(더케이매거진) Magazine
Monthly Magazine
April 2023 Vol.68
언제나 더케이 아이콘 이미지

언제나 더케이

The-K Focus 2

한눈에 살펴보는 2022년 The-K 매거진 만족도 조사 결과
2022년 The-K 매거진 만족도 조사 결과

회원님과 함께 만드는 The-K 매거진,
지난 한 해 어떠셨나요?

회원님과 함께 소통하고 교감하는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이자 공제회와 교육 가족을 연결하는 대표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The-K 매거진’에 대한 회원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지난 2월,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The-K 매거진에 대한 관심도가 상승함에 따라 총 25,188명의 교육 가족 여러분들께서 역대 최고의 참여율을 보여주셨습니다. “늘 회원들과 소통하며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에 진정성이 느껴지는 매거진”이라고 격려해주신 회원님의 말씀에 감사드리며 제출해주신 모든 소중한 의견을 마음에 새기고 적극 반영해 나가며, 앞으로도 The-K 매거진은 교육 가족에게 희망과 기쁨이 되는 소식과 알찬 정보들을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활짝 열려있는 The-K 매거진,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1.

The-K 매거진, 어떤 형태로 주로 구독하고 계신가요?
전체 응답자의 43.3%(14,941명)에 해당하는 대다수의 교육 가족께서는 ‘모바일 e-매거진’을 통해 매거진을 구독하고 계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기사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고, 이벤트 응모가 간편하다는 이유를 꼽아주셨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9,919명(28.7%)의 교육 가족께서 ‘PC로 보는 e-매거진’을 선호하시는 것으로 응답해주셨습니다.

2.

공제회 온라인미디어 채널 중 어떤 채널로 The-K 매거진을 알게 되셨나요?
The-K 매거진을 처음 알게 된 경로로 ‘카카오톡 (39.3%, 10,630명)’을 가장 많이 선택해주셨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공제회 이메일 수신동의 회원님께 매월 보내드리는 ‘The-K 뉴스레터 (26.6%, 7,198명)’와 공제회 SNS 허브 채널인 ‘네이버 블로그(21.8%, 5,885명)’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3.

회원님께 보내드리는 The-K 매거진 발간 안내, 어떻게 확인하고 계신가요?
The-K 매거진은 공제회 이메일/문자메시지 수신 동의, 카카오톡 친구 추가 회원님께 매월 The-K 매거진 발간안내 메시지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회원님 께서 ‘문자메시지(46.2%, 18,724명)’를 통해 발간 안내 소식을 받아보고 있으며, 받아보신 회원님중 90.2%(24,395명)가 The-K 매거진 기사를 클릭해 읽어 보신 적이 있다고 응답해주셨습니다.

알차고 유익한 The-K 매거진, 어떤 콘텐츠가 가장 좋으셨나요?

1.

The-K 매거진, 어떤 코너가 가장 유용하셨거나 기억에 남나요?
전국 숨은 명소를 전문 여행 작가가 소개해주는 [행복곱하기] ‘방방곡곡 숨은 명소’ 코너가 1위로 선정 되었습니다. 그 뒤로는 회원님들이 가장 많이 호응하고 참여하는 ‘회원 이벤트’, 명사들의 교육 철학을 공유하는 인터뷰 [생각 나누기] ‘좋은 사람 좋은 생각, 세상과 소통하고 성장하는 교육 가족의 공감 에세이인 [생각 나누기] ‘에세이/칼럼니스트', 그리고 경제 전문가가 들려주는 알기 쉽고 유익한 최신 경제 소식을 전하는 코너, [행복 곱하기] ‘똑똑! 트렌드 경제’순으로 많은 호응을 보내주셨습니다.

2.

공제회 온라인미디어 채널 중 어떤 채널로 The-K 매거진을 알게 되셨나요?
The-K 매거진을 처음 알게 된 경로로 ‘카카오톡 (39.3%, 10,630명)’을 가장 많이 선택해주셨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공제회 이메일 수신동의 회원님께 매월 보내드리는 ‘The-K 뉴스레터 (26.6%, 7,198명)’와 공제회 SNS 허브 채널인 ‘네이버 블로그(21.8%, 5,885명)’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끊임없이 노력하는 The-K 매거진, 각 부문별 만족도는 어떠셨나요?

The-K 매거진 기사 콘텐츠, 편집 및 디자인, 접근성, 웹(앱)진에 대한 만족도는 모두 4.35점 이상으로, 전년도와 동일하게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위 항목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항목은 웹(앱)진에 대한 종합 만족도로, 약 84.8%의 회원님께서 ‘매우 만족’과 ‘만족’항목을 선택해주셨으며 5점 만점에 4.38점을 기록하였습니다. 보내주신 주관식 의견들도 모두 읽고 참고하여, 편리한 접근성,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풍성하고 유익한 콘텐츠, 보기 쉽고 깔끔한 편집 디자인으로 The-K 매거진과 함께 더 행복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육 가족을 연결하는 The-K 매거진, 다양한 이벤트와 소통 노력은 어떠셨나요?

TThe-K 매거진 기사 콘텐츠들을 재미있게 보신 후 참여하실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벤트에 대한 만족도는 약 4.38점으로 약 86.4% 회원님들께서 ‘매우 만족’과 ‘만족’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그 중 가장 좋아하는 이벤트로는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즉석 당첨 이벤트’를, 그 다음으로는 기사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정답을 맞춰보실 수 있는 ‘초성 퀴즈 이벤트’를 뽑아주셨습니다. 또한 The-K 매거진이 매월 회원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분석하여 지면에 수록하고 반영·개선하며 더 나은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가장 높은 만족도를 체크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The-K 매거진이 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교육 가족 곁에서 함께하는 The-K 매거진

The-K 매거진의 전반적인 만족도에 대해서는 23,973명(88.6%)의 회원님께서 ‘매우 만족’과 ‘만족’을 선택해주셨습니다. 교육 가족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지지 덕분에 2022년 The-K 매거진의 종합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42점이라는 매우 높은 지표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만족도 조사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더 많은 회원님들이 만족하고, 감동하시는 매거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한눈에 살펴보는 2022년 The-K 매거진 만족도 조사 결과
“회원님들의 크고 작은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더욱 성장하겠습니다

The-K 매거진 회원 만족도 조사를 통해 보내주신 이야기

The-K 매거진 만족도 마지막 주관식 문항에 남겨주신 회원님의 다양한 의견들 중 많은 회원님과 나누고 싶은 의견들을 일부 공유해드립니다. The-K 매거진을 읽으시며 느꼈던 점이나 바라는 점 등 회원님들의 크고 작은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더 많은 회원님에게 감동과 만족을 드리는 The-K 매거진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케이 로고 이미지

항상 새롭고 필요한 정보를 알려 주어 유익하고 즐겁게 잘 읽고 있습니다. 퇴직자들도 소외감 느끼지 않고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여러모로 새로운 정보를 접할 수 있어서 꼭 잊지 않고 챙겨 보며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의 유익한 기사를 기대합니다.

박*순 회원 前 법성고등학교

「The-K 매거진」에 실리는 기사들을 통해 교육과 관련해서 다양한 경험과 새로운 전환을 시도하시는 멋진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제가 갖고 있는 교육에 대한 기존의 가치관에서보다 좀 더 넓은 견해와 유연한 마음가짐을 주는, 저를 좀 더 나은 교육계의 한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인터뷰들입니다. 늘 멋진 분들의 인터뷰를 만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부탁드립니다.

장*현 회원 용인시지역교육청

The-K 매거진」은 항상 구독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려는 노력을 보이는 것 같아 매우 신뢰가 가고 만족스럽습니다. 매월 새로운 호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또 한 해 동안 발간한 웹진에 대하여 이렇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2023년에도 설레는 마음으로 「The-K 매거진」 잘 읽겠습니다. 늘 교육가족을 위해 애써주심에 감사합니다.

전*경 회원 서울 구암초등학교

「The-K 매거진」은 교직원으로서 누릴 수 있는 큰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출근할 때마다 즉석당첨 이벤트에 참여하는 재미부터 매달 초에 유튜브에 올라오는 영상은 너무 유익해서 다음 달 영상이 기다려질 정도입니다. 매거진의 기사들은 주제가 워낙 다양해서 읽는 즐거움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살아가는 데, 교직생활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라 매달 꼼꼼하게 읽고 있습니다. 더 바라는 것은 없고 지금처럼 교직원 옆자리를 든든하게 지켜 주시기를 바랍니다.

최*실 회원 성화중학교

항상 회원들과 소통하려고 하고 이런 회원들의 반응 혹은 의견을 새롭게 반영해 발전해 나가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즉석 당첨 이벤트도 더 많은 회원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당첨자 수를 늘렸던 것도 좋았고요. 예전 에 처음 「The-K 매거진」을 구독할 때 보다 내용 자체도 훨씬 더 풍요로워지고, 내용도 중구난방이지 않고 체계화되어 다양한 정보를 전함에도 불구하고 가독성 또한 높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발전하는 「The-K 매거진」 응원합니다!

김*은 회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제가 가입한 공제회의 금융복지서비스나 이벤트 소식을 알고 싶어서 구독하기 시작했어요. 인터넷으로 찾아보는 것은 번잡하기도 하고 한계가 있었는데 매거진을 통해서 보기 쉽게 상세하게 소식을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매거진을 통해서 다른 교직원분들의 취미생활이나 고민 같은 것도 공유하게 되어 반갑고 좋아요. 앞으로도 더 꼼꼼하게 읽어보고 이벤트도 적극적으로 참가하려구요!

하*준 회원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

「The-K 매거진」 늘 즐겁게 읽고 있습니다. 단 순히 홍보를 위한 내용이 아니라 주제 선정부터 글의 편집까지 정성을 많이 쏟고 계신 것이 느껴집니다. 처음 정독하게 된 이유는 OX퀴즈를 풀기 위해서였지만 내용이 알차 나중엔 매거진을 다 보고 문제를 술술 풀 수 있을 정도가 되었어요. 그만큼 내용들이 하나하나 재밌고 유익하다는 것이겠죠. 새로운 분야에 대해 엄선된 정보만을 제공해 주는 창구는 항상 소중합니다. 저에게 「The-K 매거진」이 그중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사 부탁드립니다.

장*현 회원 용인시지역교육청

「The-K 매거진」은 휴대전화 클릭 한 번으로 구독이 가능하여 편리성과 접근성, 유용성, 다양성 등을 고루 갖춘 팔방미인 콘텐츠 입니다. 주변 지인에게도 소개하며 안 읽으면 손해니까 자주 들어가서 좋은 고급 정보 얻어가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다음 호를 손꼽아 기다리며, 「The-K 매거진」 파이팅!

이*화 회원 논산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