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필리아
HOME 뒤로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수공예품 공방 5곳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
2018 무술년 새해가 밝았다. 만나는 사람마다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덕담 한마디씩을 주고받는다. ‘복’을 기원하는 마음은 특별한 정성으로 이어지는 만큼,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선물하는 것으로 그 마음을 전해보면 어떨까?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

2004년 4월, 매듭처럼 아름답고 의미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탄생한 동림매듭공방. 공방을 운영하는 심영미 관장은 조선 궁중에서 매듭짓는 일을 한 시왕고모와 그 기술을 전수한 시아버지로부터 매듭을 사사한 우리나라 전통 매듭의 권위자다. 서울 북촌, 우리의 전통 가옥인 한옥에 마련된 동립매듭공방에는 한국 전통 매듭을 연구하고 창작하며 지낸 심영미 관장의 지난 40여 년 세월이 오롯이 담겨 있다. 이곳에서는 노리개, 허리띠, 주머니, 선추, 유소 등 전통 유물과 그 재현품을 비롯해 현대적 감각에 맞게 창조한 심영미 관장의 창작품이 매듭의 아름다움을 여실히 뽐내고 있다. 공방을 찾아 잠자리 휴대폰 줄, 팔찌, 목걸이 만들기 등 일일 체험을 통해 다양한 매듭의 세계를 경험해보고 특별한 새해 선물을 마련해보자.
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12길 10
전화 02-3673-2778
이용시간화~일요일 10:00~18:00(매주 월요일 휴관)
홈페이지www.shimyoungmi.com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

‘비치코밍(Beachcoming)’을 통해 바다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만나고, 끊임없이 밀려와 쌓여가는 대책 없는 바다 쓰레기 문제를 예술로써 함께 해결해보고자 탄생한 문화 예술 단체. ‘반짝반짝 지구상회(재주도 좋아)’는 2013년 11월 ‘바라던 바다’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다양한 비치코밍 활동을 이어왔다. 오래전 난파선에서 떠밀려온 음식이나 생필품, 유리 조각이나 깨진 조개 등 줍는 것의 종류는 다양하다. 이렇게 모은 바다 쓰레기에 예술을 입히는 ‘재주추가 워크숍’은 버려진 것들에서 가능성을 찾고, 그것에 각자의 재주를 더하는 작업이다. 바다 유리 얼굴 브로치 만들기, 해녀 모빌 만들기, 바다 유리 액자 만들기, 실크스크린 에코 백 만들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바라던 제주 바다에 왔으니 재주도 좋은 예술가들과 함께 비치코머가 되어 악기를 만들고, 노래를 부르고, 파도를 그리고, 춤을 춰보자. 새해, 서로에게 고마운 선물이 될 것이다.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로2길 9
이용시간수~일요일 11:00~17:00(월·화요일&비치코밍 날 휴무)
홈페이지www.jaejudojoa.com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

화성행궁에서 팔달문에 이르는 420여m의 거리, 이 거리에는 16개의 아름다운 행궁길 공방과 48개의 화성행궁 맛촌이 모여 있다. 수공예 가방 상점, 가죽과 철사로 만든 공예품점, 나무 서각 공방, 압화 공예점에 양복점, 세탁소, 이발소 등등. 특이하고 이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행궁길 공방과 맛촌에 자리한 각 상점은 저마다의 특성을 드러내는 간판과 아트 기와, 기와 벽화, 칠보 벽화 등으로 개성 넘치는 외관을 뽐낸다. 서각 공예를 하는 ‘나무아저씨’를 비롯해 칠보 공예를 하는 ‘나녕공방’, 수묵화와 천연 염색을 하는 ‘은향공방’, 압화 공예를 선보이는 ‘수수꽃다리’, 테디베어를 만드는 ‘손노리연구소’ 등 각양각색의 공방이 위치한 팔달문 공방거리에서 새해를 활기차게 맞이하는 것과 함께 고마운 분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마련해보자.
주소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화성행궁)
전화031-228-7823(행궁동주민센터)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

남들과 똑같은 향수는 거부한다. 천편일률적인 향기는 가라. 나에게 꼭 맞는, 오롯이 나를 대변하는 향기를 갖고 싶다는 욕구는 여러 가지 향을 섞어 나만의 향기를 만드는 ‘니치 향수’의 유행을 불러왔다.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에이치빌라’는 나만의 향기를 디자인하는 ‘향기 제조 숍’이다. ‘나만이 향수 만들기 일일 체험’을 통해 100여 가지 향기 중 좋아하는 향을 직접 골라 ‘나만의 향수’를 완성할 수 있다. 별도의 교육과정 없이 전문 조향사의 도움을 받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은 나만의 향기 찾기, 선별 제조 과정을 포함해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만큼 실패 확률도 낮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향수는 2주간의 숙성 기간을 거쳐 향기가 안정되어야 비로소 완성된다. 나를 위한 선물 혹은 주위 고마운 분들을 위한 선물로 이보다 특별한 것이 또 있을까. 수업은 100% 예약제로 운영된다.
주소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473(해운대 로데오아울렛), A동 2층
전화010-4539-5509
이용시간매일 13:00~18:00
홈페이지hihvailla.modoo.at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

대전시 용두동에 자리한 ‘란아뜰리에’는 유약을 입혀 구운 도자기에 전용 안료를 사용해 페인팅하는 ‘포슬린 아트’ 전문 공방이다. 실생활에 사용하는 것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예술적 가치를 지닌 나만의 도자기를 만드는 포슬린 아트는 미술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먼저 무지 도자기에 스미는 안료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린다. 드로잉을 한 도자기는 800℃ 전후의 가마에 굽는데, 이 과정을 세 번 이상 반복해야 비로소 도자기가 완성된다. 완성된 도자기는 안료가 완전히 스며든 만큼 거친 수세미로 문질러도 그림이 지워지지 않는다. 말 그대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도자기인 것. 차를 마시거나 음식을 먹을 때, 그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포슬린 아트로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장만해보면 어떨까?
주소대전광역시 중구 용두로 4
전화042-226-9466
이용시간월~금요일 10:00~ 22:00, 토요일 10:00~ 17:00(일요일·공휴일 휴무)
홈페이지daejeonporcelainpainting.com


글 엄용선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지난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