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K 매거진(더케이매거진) Magazine
Monthly Magazine
창간 5주년 SPECIAL EDITION

인생 이모작

PART.4

「인생 이모작」

은퇴 후 제2의 삶을 알차게 설계하고 행복을 찾는 시니어 회원님들의 아름답고 뜻깊은 노후 생활을 공유하는 코너입니다. 퇴직이라는 현실의 삶을 끝이 아닌 시작으로 여기고 평소 이루고 싶었던 꿈을 향해 희망찬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퇴직 회원님의 이야기를 교육 가족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어 봅니다.
회원 추천사

     대원고등학교 양강일 회원

저는 사립학교 교사로, 교직 평생에 항상 만나는 동료들과만 계속 만나기 때문에 다른 학교의 다양한 교사들과 소통하는 기회가 드물고, 그래서 더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The-K 매거진을 통해 여러 교사의 삶을 간접 체험하며 다양한 삶을 알게 돼 너무 좋습니다. ‘인생 이모작’ 시리즈를 매우 인상 깊게 보며 퇴직 이후에도 교직과는 완전히 다른, 새롭고 멋지게 자신의 삶을 일구는 교사 선배님들을 통해 더 멋진 삶을 살아야겠다고 다짐합니다

  창녕여자고등학교 김재문 회원

‘인생 이모작’ 코너를 통해 퇴직이 얼마 남지 않은 한 사람으로서 위축된 모습을 떨쳐버리고 새로움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게 해 준 선배교사님의 도전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도전은 그 자체로 아름답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누군가를 의식하지 않고, 부딪혀보는 자신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성명초등학교 이민숙 회원

‘인생 이모작’을 매번 유심히 봅니다. 은퇴를 먼 훗날 이야기로만 미루지 않고 미리미리 생각해두는 것이 현명하고 지혜로운 노후를 대비하는 것이라 여기거든요. 아이들의 스승이셨던 선배님들께서 은퇴 후 사회의 스승으로 살아가시는 모습에 감동을 느끼기도 하고 나의 인생 후반기는 어떻게 보람되게 보낼 수 있을까 고민해 보기도 한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꿈을 펼치는 은퇴 선배님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많이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