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행복찾기
The–K News
공제회 주요 소식 & 이벤트 공제회 주요 소식 & 이벤트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제22대 이사장 취임 “공제회 미래 50년 청사진 만들어 나갈 것”

한국교직원공제회 제22대 이사장에 김상곤(金相坤) 이사장이 지난 11월 12일 취임했다. 김 이사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지난 50년의 역사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한국교직원공제회의 80여만 회원 및 5백여 구성원과 함께 미래 50년의 청사진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안정적인 성장에 안주하기 보다는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야심차게 구성하고 실천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2030 미래 경영전략 수립 ▲협치 거버넌스 체계 강화 ▲수익성과 공익성을 반영한 정책 실행 ▲회원중심 경영 강화 등 4가지 중점 추진 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지난 40여년 동안 경영학자이자 교육행정가로서 다져온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의 앞날과 우리나라의 사회문화적 복지제도의 앞날을 준비하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며 “국민기업을 이끌어간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공제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교직원공제회는 지난 11월 9일 최고의결기구인 운영위원회에서 김상곤 이사장을 제22대 이사장 최종 후보로 선출하고 교육부장관의 승인을 받았다. 임기는 2023년 11월 11일까지 3년간이다.
김상곤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경기도 교육연구원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사내 인플루언서와 함께 영상으로 만나는 공제회 제도·보험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사내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쌤을 위한 금융 재테크」 시리즈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제도 영상은 ‘보험’, ‘대여’, ‘장기저축급여’ 총 3편으로, 영상별 해당 사업부서의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하여 회원들이 궁금해하는 제도 관련 질문들을 Q&A 형태로 회원들이 궁금해할 만한 주요 내용들을 모아 소개한다.
가장 먼저 공개된 「쌤을 위한 금융 재테크 1탄 - 보험편」 영상은 공제회 보험 상품인 ‘교직원라이프’의 장점을 민영 보험상품과 비교해 설명하는 것은 물론, 보험 가입 꿀팁 등을 소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제작된 「2탄 – 대여편」 과 「3탄 – 장기저축급여편」은 아래 링크를 통해 모두 확인해볼 수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유튜브 <쌤테크> 시리즈 바로가기
The-K은빛동행 ‘행복은 Do It Yourself!’ 이벤트 특별회원 대상으로 12월 14일~20일까지 응모

한국교직원공제회가 특별회원을 대상으로 ‘행복은 Do It Yourself’ 이벤트를 개최한다. 공제회 장기저축급여 분할급여금 또는 퇴직생활급여에 가입한 특별회원을 위한 문화행사 은빛동행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단체 활동에 제약이 있어 기존 오프라인 모임·여행 행사에서 온라인 응모 이벤트로 변경, 지난 1차 화과자 모양 비누 만들기, 2차 우드소품 만들기 이벤트의 성원에 힘입어 3차 취미활동 키트 증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응모 기간은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이며 공제회 홈페이지에서 소이캔들, 네온사인, 수경재배, 텃밭세트 4종의 키트 중 희망하는 취미활동 키트를 선택한 뒤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회원에게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제회 홈페이지 참조.

The-K행복서비스 ‘교직원 건강 지킴이’ 이벤트 12월 8일~17일까지 응모
인바디 체중계 또는 미니 마사지기 증정

한국교직원공제회는 12월 8일부터 17일까지 The-K행복서비스 ‘교직원 건강 지킴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교직원 건강 지킴이’ 이벤트는 회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된 온라인 이벤트로, 회원 2,000명에게 집에서 간단하게 몸 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또는 미니 마사지기를 증정한다. 응모 방법은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 상식 퀴즈를 풀고, 희망하는 건강관리 용품을 선택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제회 홈페이지 참조.

The–K 출자회사 겨울 소식
  • 내 집 같은 편안함과 진정한 휴식을 느낄 수 있는
    스페셜 객실 프로모션 | The-K호텔서울

    연말, 소중한 사람들과의 특별한 장소를 찾는다면 합리적인 가격에 근사한 분위기와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The-K호텔서울을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떨까. The-K호텔서울은 12월 31일까지 ‘객실 초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해당 객실은 ▲디럭스 트윈, 스탠다드 트윈, 한실이며, 공제회 회원이라면 특별가로 ▲주중(일~목)은 6만6천원, 주말(금~토)은 7만7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단 12월 24일, 31일은 주말 요금 적용)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답답한 사무실과 재택근무의 한계를 벗어나 조용하고 편안한 객실에서 업무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크 스테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객실은 비즈니스 더블이며, 오전 9시 체크인, 당일 19시 체크아웃이다. ▲커피와 차, 어메니티가 제공되며, 무료 생수 2병을 제공한다. 회원은 ▲특별가로 6만6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끼며 진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휴스테이 힐링 이벤트’를 선보인다. ▲객실은 디럭스 트윈으로, 1개월 이상 투숙할 경우 ▲특별가 1박 기준 4만4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장기 투숙 회원에게는 ▲레스토랑 우첼로, 더파크, 델리의 식·음료류 1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휘트니스 이용 시 50% 할인, 골프연습장 일일 입장 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The-K호텔서울은 양재시민의 숲과 양재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이 조성되어 있으며, 호텔 내부의 넓은 녹지공간과 연결되어 도심에서 바쁜 일상을 벗어나 고객들이 편안한 오감만족 휴식을 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텔 옆 서초문화예술공원에는 메타세콰이어길을 비롯하여 소나무, 느티나무, 잣나무 등 43종 9만4800여 그루의 나무로 조성한 울창한 수림대가 형성되어 있어 산책로를 걸으며 자연이 뿜어내는 상쾌한 향기와 함께 진정한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The-K호텔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2-571-8100(The-K호텔서울)

  • 노고단의 하얀 눈꽃이 피었습니다!
    회원을 위한 특별 이벤트 | The-K지리산가족호텔

    겨울의 매력을 한가득 느낄 수 있는 구례의 겨울 꽃길과 지리산 노고단 눈꽃 산행! 노고단 대피소에서 지리산 종주의 시작 지점인 노고단 고개까지 이어지는 돌계단 길은 환상적인 눈꽃 터널을 이루며, 따스한 햇살이 비치는 곳에는 하얀 눈이 반짝거린다. 1,507m의 노고단은 문수봉으로 불리기도 하며 천왕봉 반야봉과 함께 지리산의 주봉이다. 겨울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마음껏 만끽하고 느껴볼 수 있는 지리산 노고단으로 눈꽃 산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The-K지리산가족호텔에서는 공제회 회원을 위해 ‘노고단의 하얀 눈꽃이 피었습니다’ 이벤트를 새롭게 진행한다. 지리산 노고단 눈꽃 산행 시 노고단 정상에서 기념사진을 찍어 호텔 프론트에 제시하면 ▲사우나 2인 이용권을 제공한다. 단, 이벤트 내용처럼 사진에 눈꽃이 찍혀 있어야 한다. ▲1인 1실당 최대 2인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12월 한 달간 진행된다. 하얀 눈이 쌓인 노고단에서 새하얀 마음으로 새롭게 새해 다짐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세한 내용은 The-K지리산가족호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61-783-8100(The-K지리산가족호텔)

  • 오직 회원을 위해 특별하게 마련한 굿바이 2020,
    그리고 선라이즈 패키지 | The-K호텔경주

    The-K호텔경주는 12월 쌀쌀한 겨울을 맞아 공제회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 회원을 위해 마련한 ‘2020 온천 패키지’는 ▲양실 1실, 조식 2인 이용권, 온천 사우나 2인 이용권(경주시 지정 최우수 사우나)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액은 요일에 따라 저렴하게 ▲주중(일~목) 10만8천원 ▲금요일 11만3천원 ▲토요일/공휴일 12만7천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천을 좋아하며, 경주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딱 맞는 패키지가 아닐까. 또한 12월 31일 ~ 1월 2일까지 ‘굿바이 2020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는 ▲양실 1실, 디너 뷔페 2인 이용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투숙하는 요일에 따라 ▲13만7,500원 ~ 19만2,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12월 31일에는 2021년을 맞아 경주를 찾는 공제회 회원을 위해 ‘선라이즈 패키지’도 선보인다. ▲양실 1실, 조식 2인 이용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금액은 ▲18만원 특가에 이용할 수 있다. 일출을 보러 경주를 찾아주신 공제회 회원분들을 위해 감포 이견대 왕복 무료 셔틀버스 서비스(인솔자 포함)도 실시한다. 또한 조식 식사 시에는 따뜻한 떡국과 후식 과일을 제공한다. 기타 문의 및 예약은 대표번호 054-745-8100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The-K호텔경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54-745-8100(The-K호텔경주)

  • 겨울여행을 위한 감성 객실패키지,
    「러브레터」 출시 |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 겨울여행의 따뜻한 감성을 살린 엽서 키트 선물 및 우편 전송 서비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겨울 시즌을 앞두고 제주바다 앞 호텔에 머물면서 따뜻하고 편안한 겨울여행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러브레터 패키지’를 12월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따뜻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연말 연하장 컨셉의 엽서와 함께 국내외 어디든 전달될 수 있는 우표를 이용 회원에게 선물하며, 해당 엽서를 호텔 내 비치되어 있는 우체통에 넣어두면 연말 시즌에 맞추어 우편 서비스가 진행된다.
    호텔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만남이 어려운 시기이니 만큼, 소중한 사람과 직접 만나지 않아도 서로의 감성과 정서를 공유할 수 있는 언택트 서비스에 초점을 두었다”며, “이번 엽서와 우표 키트는 이번 시즌 한정으로 디자인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호텔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뜻깊은 추억과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패키지에는 ▲스탠다드 객실 ▲ 레스토랑 아침 식사 2인 이용권 ▲스포츠센터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으며, 누군가에게 안부를 물을 수 있는 엽서와 우표 세트를 제공하여 뜻깊은 겨울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공제회 회원이라면 ‘러브레터’ 패키지를 ▲스탠다드 산 전망 객실 기준 ▲특별 할인 가격 14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홈페이지 또는 064-729-8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주의 사파이어 빛 바다를 마주보고 있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전액 출자하여 설립되었으며, 윈덤 호텔 그룹의 라마다프라자 브랜드로는 국내 유일의 5성급 특급호텔로 친근하고 따뜻한 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다. 총 400 객실이 18개의 타입으로 나누어져 있어 회원의 니즈에 맞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고, 제주공항에서 자동차로 약 10분 내로 소요되는 가까운 거리에 있을 뿐 아니라, 제주 올드타운에 위치해 있어 제주도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리조트형 멀티플랙스 호텔이다.
    064-729-8100(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services section